네오젠 마스카라, 키스미 마스카라 등 사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정착하지 못하고 계속 더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계속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아이메이크업이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크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처음 볼 때 대부분은 주로 눈을 보기 때문에 눈을 어떤식으로 연출하는지에 따라 큰 호감을 살 수도 있는데 눈 주변 피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아이 메이크업 제품 종류를 적절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네오젠 마스카라 (아이 메이크업 종류와 역사)
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역사
아이 메이크업은 눈을 강조하여 눈 주위를 아름답게 꾸며줄 수 있는 화장품을 말하며 굉장히 역사가 깊습니다. 고대 이집트인, 그리스인, 히브리인 등은 안티모니라는 원료를 눈꺼풀에 발랐었는데 이들이 사는 지역의 기후, 즉 사막의 뜨거운 햇빛과 기온차가 큰 환경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면서 미관상 아름다움까지 연출할 수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굉장히 오래 전부터 눈화장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데 고분벽화에서 눈썹을 진하게 그린 점으로 당시 눈화장 즉 아이 메이크업을 했을 것이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눈가 피부 특징
눈꺼풀의 경우 외피층이 얼굴이나 손 등 다른 피부 부위에 비해 굉장히 얇은 편으로 외부의 자극이나 이물질이 외피층 깊이 침투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당연히 진피까지도 영향을 쉽게 받을 수 있기 땜누에 눈 주위에 사용하는 화장품의 경우 안전성이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하겠습니다.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자극이 없더라도 잠재적으로 자극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이 있다면 방부제나 향을 사용하는데 굉장히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파우더를 습윤제를 통해 단단하게 굳혀놓은 제품들이 많은데 파우더를 응집시킬 수 있는 습윤제는 눈가 피부에 침투가 될 우려가 낮은 것으로 선택하야 안전합니다.
더불어 눈물의 경우 pH가 7.2~7.4 정도로 중성이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이 pH도 고려해야 하며 외부 자극이나 물질에 가장 민감한 눈이기 때문에 제조시에 미생물에 의해 오염되지 않도록 특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더불어 내용물을 담는 용기도 철저하게 세척 및 멸균처리가 완료 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 종류
아이 메이크업 종류는 크게 눈꺼품 대부분의 면적에 사용하는 새도우 제품을 비롯하여 속눈썹에 바르는 마스카라, 눈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해주는 아이라이너 외에도 눈썹의 윤곽을 살려주는 아이브로우 제품과 아이제품들을 지우는데 필요한 아이리무버도 있습니다.
마스카라
마스카라는 고대 이집트에서 사용했었다는 기록이 있는데 가장 오래된 화장품의 형태 중 하나입니다. 아이 새도우에 비해서 육안상 더 잘 보이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내추럴하게 메이크업을 하는 트렌드이다보니 섀도우는 과감하게 생략하기도 하고, 사용한다 하더라도 눈에 띄는 컬러는 자제하고 음영을 넣어주는 정도로만 사용하면서 상대적으로 인형같은 길고 불륨감 있는 컬을 만들어주는 마스카라가 훨씬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K-뷰티가 관심을 받게 되면서 한국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아이 메이크업의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 아이라인을 비롯한 마스카라로 눈매만 내출하게 잡는 것이 유행입니다.
마스카라의 경우 표정을 풍부하게 보이게 하면서 눈이 크고 생기있어 보이게 해주는데 눈을 깜빡이다보면 오후에 마스카라가 반복적으로 눈 아랫 부분과 마찰이 생겨 다크써클처럼 보일 수 있기 땜누에 부착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한번 발라보는 것으로는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후기를 살펴보시거나 테스터 제품을 바르시고 하루정도는 생활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너무 부착력이 강하면 전용 아이리무버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잘 떨어지지 않아 속눈썹이 뽑힐 수도 있기 땜누에 땀과 눈물에는 강하지만 클렌징을 할때에는 잘 제거되는 아이러니한 포인트를 잘 잡아서 개발한 제품들을 추천드립니다.
네오젠 마스카라
저는 옅은 속쌍꺼풀이라 거의 무쌍처럼 보이는 눈인데 마스카라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티가 잘 나지 않고 하더라도 번짐이 심해서 정착을 잘 못했는데 최근에 2.5mm 슬림 메탈 브러쉬로 꼼꼼하고 깔끔하게 한올한올 올려줄 수 있는 네오젠 마스카라에 눈길이 갔습니다.
늑히 브러쉬가 도톰할 경우 균일하게 발리지 않아 뭉치는 현상이 잘 발생했고 바르다가 피부에 묻는 경우도 많았는데 얇은 메탈 타입이라 균일하게 발려서 굉장히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라이너
아이라이너는 다른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역사는 짧은 편입니다. 1960년대 미국에서 조금씩 판매가 되기 시작했는데 눈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주어 인상을 훨씬 생기있게 만들어주며, 어떤 형태의 제품으로 어떤 모양으로 눈꼬리를 그려주는지에 따라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가 혹은 분위기 있는 연출을 할 수도 있고 선하고 강한 이미지 연출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액상 타입을 붓 형태의 팁으로 연출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완전히 건조가 된 이후 번질 우려가 적고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면서 눈꼬리도 길게 빼주어 눈이 커보이게 연출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쌍거풀이신 분들의 경우 액상타입은 티가 잘 안날 수 있어서 아이라이너 보다는 펜슬타입으로 좀 더 두껍게 그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펜슬타입은 잘 활용하면 액상타입보다 좀 더 부드러운 이미지로 연출하는데에는 좋으나 눈을 만지거나 비볐을 때 잘 번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섀도우
아이섀도우는 누꺼풀에 펴 발라 눈의 음영을 연출하는데 사용하며 입체감을 부여하여 눈을 미관상 아름답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봄에는 화사한 핑크나 오렌지 컬러의 인기가 높고 여름에는 시원해 보이는 블루나 바이올렛 컬러의 인기가 높습니다.
가을에는 버건디, 브라운, 골드가 인기가 많아지고 겨울에는 여기에 입자가 큰 펄이 많은 새도우로 연말 연초에 화려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색상을 나타내는 안료의 표면에 소수처리를 한 안료를 사용하고 있어서 내수성에도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눈물이나 땀으로 인해서 섀도우의 색상이 잘 무너지지 않는 편입니다.
과거에는 파우더를 압착한 타입이 인기가 많았는데 별도의 팁이나 손을 이용해서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 및 충격에 압축시킨 파우더가 깨지면서 제대로 활용을 못하게 되는 불편함과 이로 인한 위생상의 문제등이 제기 되면서 펜슬타입으로 나오는 제품이 많아졌고 실제로 발림성이ㅏㄴ 메이크업시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