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전염성, 증상, 감염, 격리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종류2)

대상포진 전염성에 대해 최근에 알아보게 된 것은 주변에 대상포진에 걸리신 분들이 정말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며칠 전 뉴스에서 모델 한혜진도 대상포진 관련하여 몸이 힘들다고 말한 적이 있다는 뉴스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60대 이상의 면역력이 떨어지신 분들에게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들어 젋은 분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상포진은 몸이 굉장히 아프다고 알려져 있는데 초기 증상은 어떠한지 또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초기증상, 예방주사

대상포진이 걸리면 우선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과 앞으로의 예방법 등을 알아보게 되지만 이보다 먼저 전염성에 대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내가 걸려서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고, 또 주변의 분들이 걸리셨다면 전염성을 확인하여 예방을 하기 위해 알아보시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의 경우 수두 바이러스가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전염성에 대해 많은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의 작성글을 참고한 결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급적 물집이 생긴 이후라면 신체접촉 등을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두의 경우 비말로도 바이러스가 전염될 수 있어서 대상포진에 걸리면 같은 공간에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다행히도 대상포진은 수두만큼 전염력이 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의 경우 수두를 앓은 적이 없다면 굳이 대상포진이 걸리신 분과 접촉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아직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의 경우 생활을 최대한 멀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어른들의 경우도 최대한 피부 접촉은 며칠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흔히 몸에 수포가 생기면서 진물이 나는 붉은 발진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의 어느부분에 나타나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몸통에 띠 형태를 보이면서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몸에 발진이 나기 시작하고 진물이 나는 경우라면 이미 대상포진의 전염성이 생기는 단계로 이 때가 되서야 본인이 대상포진임을 의심하고 병원에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초기 증상에는 이런 발진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감기몸살 증상과 같이 나타나는데 심한 근육통과 두통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감기몸살이 심하게 왔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발진이 나타난다면 대상포진의 확률도 높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린시절 수두를 앓으셨던 이력이 있다면 전염성이 생기는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 병원에 빠르게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함께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발진의 경우 보통 2주까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수포의 형태가 시간이 지나면서 고름으로 변하고 이후 딱지가 생기면서 완화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발진 부위에 통증을 심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는데 심한 경우 다 나은 이후에도 해당 부위에 통증이 남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병원에서 빠른 진단을 받으셔서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면역력 및 기력이 많이 떨어지게되는 부모님 걱정이 제일 먼저 되는것이사실이라 기력이 떨어지시는 나이대에 챙겨드릴 수 있는 산삼, 침향 등의 다양한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계속 찾아보게 됩니다.

정해담 산삼 발효 침향환 침향단 효능 부모님선물, 112.5g, 4박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베트남 침향 효능, 귀한 침향오일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원인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입니다. 어렸을 때 수두에 걸린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체내에 수두 바이러스가 다 나은 이후에도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몸에 계속 잠복해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대상포진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좋을 때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평범하게 일상을 지낼 수 있는데 몸이 피곤하고 무리하는 경우가 많다면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어린 시절에 수두를 앓으신 분들은 평소에도 면역력을 높여 건강하게 몸을 신경 써서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주변에 대상포진을 앓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생각보다 가볍게 지나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이렇게 아픈 것은 처음이었다고 혀를 내두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극심한 통증이 수반되는 만큼 평소에 예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다행히도 대상포진의 경우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으로 무조건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성도 무시할 수 없으므로 기왕이면 예방접종을 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생백신과 사백신으로 선택하실 수 있는데 생백신의 경우 접종도 1회로 끝나고 사백신보다 가격도 다소 저렴하지만 면역상태가 건강할 때만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제약조건도 있습니다.

반면 사백신의 경우 접종을 2차례에 걸쳐 진행해야 하고 생백신보다 가격도 다소 높은 편이지만 유지기간이 생백신보다 더 길어서 어떤 분들은 10년정도까지도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1회만 접종하면 되는 생백신의 경우 약 10~20만원 전후이고, 2회 접종이 필요한 사백신의 경우 40~50만원 전 후정도까지도 나올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알고계신 댛상포진 예방접종 가격대가 다른 이유는 백신이 어떤 종류인지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고 병원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경우 맞으면 좋은 것은 알지만 접종 비용이 굉장히 부담스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맞지 못하고 계신것이 사실입니다. 아직은 젊은 나이일때에는 면역력을 키우고 조심한다고 하지만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60대 이상이 되면 예방접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추후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안들이 모색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비용 걱정으로 예방접종을 못하고 계신 많은 부모님들께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래봅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정해담 산삼발효, 침향

저분자 콜라겐의 효과

기미, 검버섯 없애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