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아이폰 16 사전예약을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고, 스펙이나 컬러 등을 확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참 비슷비슷하게 변화하는 것 같은데 한번 쓰면 계속 아이폰을 쓰게되는 마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출시일
아이폰16 출시일은 이번에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애플에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를 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신형 아이폰의 1차 출시국에 한국이 처음 포함된 것인데 아이폰을 우리나라만큼 사랑하는 곳이 있을까 싶은데 약간 늦은감도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여행을 왔다가 아이폰 16을 한국에서 구매하겠다는 관광객들도 많아졌는데 실제로 애플 명동매장에서 개점 전 7시 30분부터 다양한 국적의 분들의 아이폰 16을 구매하기 위해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실제 아이폰16 출시일의 공식일자는 9월 9일이였습니다.
아이폰 16 사전예약
아이폰 16 사전예약은 9월 13일부터 19일까지였는데 사실 전에는 거의 한달가량을 기다려야 했지만 이번에는 한국이 1차 출시 국가에 포함이 되었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구매가 가능하나는 차이점이 있겠습니다.
아이폰 16 사전예약을 기다리게 되는 이유는 많은 혜택이 있기 때문에, 단말기 비용 지원을 비롯하여 애플의 다양한 전자제품들 (아이패드, 에어팟, 스위치, 워치 등)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예약 혜택 중 가장 혜택이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6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기쁜데 다른 기기들도 선택할 수 있어서 1+1 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6 pro 스펙
우선 아이폰 16 컬러를 보자면 화이트와 블랙 뿐만아니라 틸 그린, 블루, 핑크 색상이 출시됩니다. 아이폰 16 pro 색상은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랙, 데져드티타튬, 그레이가 출시됩니다.
로즈컬러가 이번에는 포함되지 않아서 여성분들의 경우 아쉬움을 표현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를 살펴보면 사실 아이폰 16의 경우 겉으로 보아서는 비슷해보이고, 프로, 프로맥스의 경우 약 0.4cm 정도 더 커졌다고 합니다. 특히 프로맥스를 사용하실 계획이시라면 6.9인치로 지금까지 플에서 나온 폰들 중에 가장 큰 화면이 되겠습니다.
이번 아이폰 16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점은 아물래도 AI기술를 접목했다는 점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기대감과 아쉬움이 벌써 공존하고 있는 모습인데 아쉬움의 내용이라면 영어만 지원을 한다는 점이라 다른 언어를 쓰는 분들은 아무래도 효용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모델부터 맥세이프 무선 충전속도가 25W로 늘어났는데 30분이면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속도이니 이점은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6 가격
아이폰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되는 가격대가 있는데 그래도 지난 모델에 비해서 엄청나게 가격을 올린 것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실제로 아이폰 16 가격이 전작과 가격이 동결되었다고 하니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일반 128GB의 경우로 보았을 때 일반 아이폰 16은 125만원이고, 아이폰 16 플러스의 경우 135만원, 아이폰 16 프로는 155만원이며, 256GB부터 있는 아이폰 16 프로맥스는 190만원입니다.
물론 용량에 따라 점차 가격은 올라가겠으니 이점은 인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 폴드6, 갤럭시 z폴드 6 사전구매, 사전예약, 스펙, 성능, 가격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정산, 3.3%공제, 보험, 하는 법, 쿠팡이츠 배달 앱, 도보 가능)
쿠팡 물류센터 알바 (급여, 업무종류, 난이도, 집근처 물류센터, 신청방법, 나이제한 60세, 여성, 주부, 미성년자/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
갤럭시 A24,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우체국 알뜰요금제/ 장점 3가지/ 업무용 폰/ 자급제 폰/알뜰폰 종류/ 키즈폰, 부모님 폰/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