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매트로패스/ 간사이쓰루 패스/이코카 카드/ 오사카 주유패스/ 한큐패스 사전예약(오사카 교통패스 4가지 비교)

오사카 매트로패스, 간사이쓰루 패스, 이코카 카드, 주유패스, 한큐패스 등 오사카 여행을 떠날때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일본은 가까워서 주말을 이용해서 가볍게 다녀올 수도있고 물가 역시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볼거리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다녀오시는 것 같습니다.

오사카 매트로패스, 간사이쓰루 패스 등 교통패스 종류 4가지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제일 먼저 알아보셔야 하는 것이 바로 교통패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사카 시내 안에서도 볼거리가 정말 많지만 오사카 주변으로 위치한 교토, 고베 등 주변 도시들도 함께 둘러보기 위해서는 교통편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이럴 때에는 각종 교통패스가 훨씬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대략적으로 잡아놓으시면 고통패스를 미리 준비하여 훨씬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오사카의 교통패스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매트로패스 : 이코카 카드(Icoca Card)

오사카를 비롯한 간사이 지역에서 자주 이용되는 교통카드인 이코카카드는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지하철, 버스, 일부 전철 노선, 트램 등 거의 모든 교통수단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이 자동으로 차감되므로 교통편 탐승마다 교통비를 계산하고 탑승권을 뽑는 번거로움을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이코카 카드는 간사이 지역을 여행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하며, 한 번 구매하면 재사용 가능하고 도쿄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되겠습니다.

현지에서 구매하셔도 되고 앞서 클룩(klook)사이트를 통해 사전 구매하셔서 현장에서 교환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코카 카드 충전방법

충전은 지하철역에 있는 기계를 통해서 아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기계에 한국어 지원도 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Osaka Amazing Pass)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 또는 2일간 무제한 지하철, 버스, 트램, 일부 JR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주요관광명소에 무료 혹은 할인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사카 여행을 더욱 편리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현재는 52개의 시내 관광지가 이용한데 앞으로 더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예약할 수 있는 링크는 글 하단에 추가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관광지

우메다 공중정원 (4시까지 무료, 이후는 할인가능), 헵파이브 대관람차, 츠텐카쿠 전망대, 오사카성, 노자부네, 놀잇배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1일권과 2일권을 혜택 내용에 다소 차이가 있는데 1일권이 무료, 할인 입장할 수 있는 곳이 더 많은 편이고 한큐, 게이한, 난카이, 한신, 긴테츠전철의 경우 2일권에서는 이용이 어려우니 이 교통편들을 이용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2일권 구매시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ㄴ디ㅏ.

오사카 주유패스 유효기간

당연히 지정한 날만 사용이 가능하며 1일권의 경우 막차시간까지 이용가능하며, 2일권이라면 처음 사용시간부터 막차 시간까지이니 주유패스를 활용하는 날은 미리 계획하여 오전부터 부지런히 활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

검색하시는 시점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최근 확인한 기준으로는 1일권은 2,800엔, 2일권은 3,600엔이니 참고해주세요.

간사이쓰루 패스 (Kansai Thru Pass)

오사카 뿐만 아니라 교토, 고베, 나라, 나라 근방 등의 주요 도시들의 지하철(JR 제외), 버스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하시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간사이쓰루 패스 입니다.

2일, 3일권 중 선택하여 구매 가능하며, 장기간 관광 혹은 오사카 근교 도시에 오래 머무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오사카에 여러번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오사카 근교 도시를 더 많이 둘러보시게 되는데 이런분들이시라면 개인적으로는 간사이쓰루 패스가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간사이쓰루 패스 가격

2일권은 어린 4,480엔, 어린이는 2,240엔이고 3일권의 경우는 어른 5,600엔, 어린이 2,800엔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 저는 보통 클룩을 많이 이용합니다.

클룩(klook)을 이용한 사전예약 가능 링크는 글 하단에 넣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ㄴ디ㅏ.

한큐패스 (Hankyu Tourist Pass)

간사이쓰루 패스와 가장 고민을 많이하시는 한큐패스 역시 교토, 고베로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패스를 이용하시면 한큐 전철 노선과 일부 주요 버스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역시 유명 관광지에 무료 또는 할인 입장 혜택도 제공된다는 점은 유사하나 간사이쓰루 패스는 2일권의 경우 연달아 이틀을 사용해야 하지만 한큐패스는 연달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일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여행 1일차에 교토에 갔다가 2일차에는 오사카 시내에만 머물고 3일차에 고베를 가면서도 이 패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더불어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길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구체적으로 잡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좀 더 여유있게 활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한큐패스 가격

1일권 또는 2일권의 옵션이 있으며 1일권은 700엔, 2일권은 1,200엔으로 한국에서 클룩 사이트를 통해 미리 구매하셔서 현지 교환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한 편입니다.

클룩 사이트를 통한 사전예약 링크는 하단이 넣어두었으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전에 클룩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시면 제공되는 QR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 이 QR코드와 여권을 지참하셔서 우메다역에 있는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에서 한큐패스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우메다역에 가시면 한큐패스 교환하시는 분들이 투어리스트 센터에 많이 계시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메다역 자체가 워낙 넓고 유동인구가 많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이 투어리스트 센터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지 못하실 경우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우메다역 투어리스트 센터 앞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오후 5시가 조금 넘는 시간대에 오셔서 교환을 못하시는 분들을 본 적도 있습니다.

오사카 교통패스 구매 장소

  1. 공항: 오사카 국제공항 도착 로비 내에 있는 관광안내소 또는 기차역 판매점을 이용합니다.
  2. 오사카 주요 역사: 오사카 역, 신오사카 역, 우메다 역 등 주요 역사의 특산품 매장, 여행자 정보 센터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3. 관광명소: 오사카 성,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등 주요 관광지의 관광안내소 또는 관광 상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한큐패스의 경우 우메다역 투어리스트 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사카와 주변 도시들의 경우 많은 교통편과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지를 돌아다니시려고 계획하신 분들에게는 교통패스가 비용 및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추천드릴만 합니다.

대부분 한국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하신 후 현지에서 간단하게 교환받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사용방법 역시 어렵지 않아 일본 오사카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교통패스를 잘 활용하셔서 즐겁고 알찬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한큐패스 사전 예약

간사이쓰루 패스 사전 예약

오사카 주유패스 사전 예약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 총 정리

인천공항 라운지 종류,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