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수화물 액체/ 기내반입금지 (물품 및 위탁수화물 규정, 스프레이, 보조배터리/ 전자기기/ 액체 100ml)

위탁수화물 액체, 기내반입금지 규정은 매번 비행기를 타려고 할때마다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규정을 확인하는 것은 안전한 비행을 위해서는 정확히 숙지하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미리 확인하시지 않는다면 출국 수속시 짐을 다시 열고 확인하는 등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여 시간이 지체될 뿐만 아니라 여행 전부터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내반입금지 품목 및 비행기 수화물 규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탁수화물 액체, 기내반입금지

기내반입금지 품목

비행기를 이용할 때, 기내로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물품들은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위해 엄격히 제한되어 있으며 반입이 금지된 물품에는 날카로운 물건, 무기, 폭발물, 악성 물질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휘발성 액체나 가연성 물질, 산화물, 자체 발열 물질, 자전거, 페인트나 라카류, 약초류 등도 반입이 제한되는 품목에 속합니다. 항공사나 공항마다 세부 규정이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출발 전에 항공사 또는 공항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중 가장 헷갈리시는 부분이 액체류의 반입 여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액체류는 음료일 수도 있지만 화장품이나 약품 등도 해당될 수 있는데, 얼마만큼의 양까지 허용되는지 확인하셔서 꼭 필요하시다면 용량을 준수하시어 미리 소분하여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액체 운송 규정

액체 운송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수 반입으로 기내로 허용되는 액체는 있지만 운송량과 운송 방법에는 규정이 있습니다.

일회용 용기는 용량이 100ml 이하이어야 하며, 모든 용기는 1개의 투명 밀봉 봉지에 담겨야 합니다. 승객들은 이러한 액체 운송 규정을 숙지하고 출발 전에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위탁수화물 금지 물품

비행을 떠날 때 위탁 수화물에는 반입이 제한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기대 반입 금지 물품과는 달리 위탁 수화물 금지 물품은 보다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어 짐을 싸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위탁수화물에 포함해서는 안되는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폭발물과 폭발물 관련 품목 즉 무기 및 탄약, 폭발물 부품, 폭발성 화약류 등은 위탁수화물로 운송이 절대 금지됩니다. 더불어 인화성 가스, 휘발성 액체, 화학 약품 등의 인화성 물질은 여러 상황에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위탁수화물로 운송이 금지됩니다.

더불어 나이프, 가위, 면도칼, 손도끼, 펜치 등과 같은 날카로운 물건들은 기내 반입일 경우라면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상의 사유일 수 있지만 위탁수화물일 경우 다른 물품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금지되고 있습니다.

만약 미용 목적의 작은 미용가위, 손톱깍이 등 애매한 물품이라면 탑승하시는 항송사에 사전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매한 물품의 경우 항공사마다 규정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공사별 위탁수화물 기준 확인하기

보조배터리 등의 전자기기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자기장을 갖는 물품인데 자석, 자기 기기, 자석 장난감 등은 전자 장치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위탁 수화물로 운송이 금지됩니다.

많은 분들이 보조배터리를 위탁수화물에 넣으시는 경우가 많은데 반드시 기ㄷ내에 들고 탑승하실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기내로 보조배터리를 들고 탑승시에도 사실 용량 제한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100Wh를 초과해서는 안되니 한번 더 체크해주시길 바라며 대부분 일반적인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비행기 내에서 사용하는 전자 기기는 이륙과 착률 중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있거나 비행기모드로 변경하셔야 하며, 비행 중에는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살아있는 동물이나 식물과 훔칠 위험이 있는 유명한 예술 작품이나 고가의 보석, 현금, 여권 등은 위탁수화물로 운송이 금지가 되고 있으니 필요시 사전에 항공사에 사전 문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해외에서 해외 항공기를 이용하는 상황에서 위탁수화물금지 물품을 운송하려는 시도는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험 국가라면 이는 항공사나 해당 국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기도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여행을 떠날 때에는 항상 위탁 수화물 금지 물품 목록을 검토하고 안전하고 원활한 비행을 위해 해당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규정을 숙지하여 불편한 상황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위탁수화물을 챙길 때 너무 고가의 캐리어보다는 단단하고 흠집에 강한 튼튼한 제품이 아무래도 손이 더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튼튼해도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면 작은 흠짐이라도 갈까 전전긍긍하게되는데 실제로 수화물을 실는 모습을 보신 분들이라면 막 던지고 부딪치는것이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합리적이면서 튼튼한 제품을 선호하게 됩니다.

실제로 여행을 다닐때 계속 손이가는 제품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인데 사용해보면 왜 많은 분들이 이 트렁크를 좋아하는지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독일 바이엘 코베스트로사의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내구성이 종말 좋으며 메탈릭 스트라이프 방식이라 외부 흠집에도 강한 편입니다.

더불어 바퀴 한쪽에 휠을 2개씩 사용하여 캐리어 하나당 총 8개의 휠을 사용하고 있어서 끌고 코너를 돌때 매우 부드럽고 바퀴의 소음이 굉장히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두오모 캐리어 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치며

비행기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규정 준수의 중요성을 명심해야 합니다. 항공사들은 승객들과 승무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러한 규정을 만들고 시행하여 안전한 비행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승객들은 항상 항공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기내반입이 허용되는 물품만을 소지하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출발 전에 항공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항공사와 직접 문의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비행 관련 규정을 확인하시어 안전한 비행과 즐거운 여행을 누리시기를 바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오사카 교통패스 종류 비교하기 (주유패스, 간사이쓰루 패스, 한큐패스, 이코카 카드 등)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 및 예약 바로가기

인천공항 라운지 종류 및 이용방법

기미, 검버섯 없애는 법